안녕하세요 !
요즘 해외로 여행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
브라질 여행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브라질에 오면 먹어보면 좋은 로컬 음식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해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지역마다 다른 음식이 아닌 대부분 지역에서 동일하게 있는 음식이나 특색있는 음식 위주로 골라보았습니다 !
1. 꼬싱냐 (Coxinha): 꼬싱냐는 브라질에서 매우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이것은 닭고기나, 소고기, 치즈, 햄 등을 넣어서 채운 반죽을 구워 만든 작은 원통 모양의 간식이에요. 크고 푹신한 형태를 가지고 있고,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왠만한 지역엔 다 파는 로컬 간식이고요, 사먹게 된다면 케찹과 마요네즈 혹은 핫소스와 같이 먹으면 맜있습니다. 가격은 1.5~3.0 헤알 정도로 한화로 한 400원~700원 정도합니다.
2. 브리가데이루(Brigadeiro): 브리가데이루는 브라질의 대표적인 달콤한 간식인데요. 초콜릿, 설탕, 버터, 콘덴스 밀크를 혼합하여 만들어진 작은 공 모양의 과자이고. 표면에는 초콜릿이나 코코아 파우더로 덮어져 있습니다. 파티나, 생일 파티, 결혼식 등의 특별한 행사에서 자주 찾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가격은 헤알로 2헤알 정도 합니다. 한화로는 한 500원 정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
3. 아까라제(Acarajé): 아카주는 브라질 북동부의 바하 주에서 유래된 특별한 간식입니다. 이것은 블랙 아이드 비얀코(브라질의 대표적인 콩)로 만든 도우로 채운 딥 프라이 간식입니다. 아카주는 크게 썰어진 새우, 맛있는 소스, 샐러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해변가에서 팔리는 거리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참고로 매워요 .. 매운것 못 드시는 사람은 못 먹습니다..
가격은 헤알로 6-10 헤알 정도 하고요. 한화로는 약 2천원 정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
4. 빠스떼우(Pastel): 빠스뗴우는 브라질에서 널리 소비되는 인기 간식인데요. 이것은 부드러운 반죽으로 만든 사각형 모양의 간식으로, 속에는 고기, 치즈, 토마토, 오이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40개도 넘는 종류의 빠스떼우가 있습니다. 기름에 튀겨서 만드는 음식이고요.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기 좋은 간식인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현지인들 말로는 중국에서 유래가 됬다고 해요 ! 가격은 한화로 한 1800원 정도하고요 ! 헤알로는 6헤알에서-10 헤알 정도로 팔고 있습니다.
ps. 브라질 사람들은 빠스떼우를 먹을 때 caldo de cana 라고 해서 사탕수수 쥬스를 먹습니다! 달달하니 같이 먹으면 어울려요 ~
5. 아싸이 (Açai): 아싸이는 한국에서도 슈퍼푸드로 유명하죠 ? 브라질에서 엄청나게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사실 아사이베리는 아무맛이 안나고, 브라질 북부로 가면 이것을 밥이랑 같이 먹는데요. 브라질 남부나 중부에서는 아이스크림 처럼 바나나 딸기, 우유가루, 땅콩가루, 초콜릿 등 여러가지를 넣어서 먹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합니다 !
정말 맛있어서 끊을 수 가 없습니다. 가격은 크기별로 다르나 2헤알~ 20 헤알 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500원 부터 4500원 까지 다양한 크기로 먹을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브라질 대표적인 간식들이었고요 ! 브라질 여행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 꼭 한번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